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html기초
- redux
- Vue3
- 비동기
- JavaScript
- 참조자료형
- SasS
- 코린이
- TypeScript
- react
- useEffect
- 코딩공부
- 코딩독학
- 깃
- 리액트
- 사용하는 이유
- 프론트엔드
- 리액트 네이티브
- 코딩초보
- 자바스크립트
- 리덕스
- react-router
- CSS
- http
- React Native
- 타입스크립트
- 코딩기초
- git
- scss
- async
- Today
- Total
목록2022/02/23 (3)
맨 땅에 프론트엔드 개발자 되기

시간 복잡도와 Big O 프로그램의 성능에는 다양한 변수들이 영향을 미친다. 하드웨어의 성능, 운영체제의 성능, 컴파일러 최적화, 비동기 로직 등등... 그래서 프로그램의 성능을 시간 단위(분, 초)로 표시하는 것은 실제적으로 효용성이 없다. 좋은 로직으로 프로그램을 구현했다하더라도 다양한 변수에 의해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시간 복잡도는 시간 단위로 표시하지 않고, 데이터의 양(Input)에 따라 동작의 수(Number of Operations)가 얼마나 증가하는지 를 표기하는 Big O 표기법을 사용한다. Big O Big O 표기법은 데이터의 양(Input)을 X축에 놓고 X값이 증가함에 따라 동작의 수(Number of Operations)가 얼마나 증가하는 지 상관관계를 보는 함수다...
원시 자료형과 참조 자료형 원시 자료형(Primitive Data Type) 원시 자료형은 객체가 아니면서 동시에 메소드도 가지지 않는 자료형을 말하며, 다음의 자료형을 말한다. string, number, bigint, boolean, undefined, symbol, null 문자열의 경우, 컴퓨터와 더 가까운 언어(low level language)인 C언어의 경우에는 조합형의 자료형으로 취급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원시 자료형이라고 한다. 원시 자료형은 배열, 객체와 달리 하나의 데이터만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값 자체의 변경은 불가능한 immutable 데이터다. 참조 자료형(Reference Data Type) 원시 자료형이 아닌 모든 자료형이 참조 자료형이다. 대표적으로, 배열, 객체, 함수가 ..
객체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Object) 객체는 키(Key)와 값(Value)으로 이루어진 정보들의 집합이다. 값에는 데이터가 들어올 수도 있고, 함수가 들어올 수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데이터는 프로퍼티, 함수는 메소드라고 부른다. 자바스크립트에서는 숫자, 문자열, 불리언과 같은 원시 데이터 타입(Primitive Data Type)을 제외하고는 모두 객체라고 볼 수 있다. 함수도 객체다. 객체의 형태 const dog = { name: '흰둥이', family: '말티즈', age: 1, eat: function() { alert('Feed Me!') }, love: function() { alert('Hug Me!') } } 위의 객체에서 객체의 값을 꺼내 쓸 때는 아래와 같이 표현할 수 있다..